교육안내
고용보험법 제 22조 및 동법 시행령 제 27조, 제 35조의 2.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제 23조 및 시행령 제 16조의 규정에 의해 고용보험 해당 사업주가 재직 중인 소속근로자의 직무능력개발과 향상을 위해 노동부장관이 지정한 교육훈련기관(EnK교육컨설팅)에서 근로자를 위하여 개설한 지정과정 교육(우편원격훈련 등)을 이수하게 한 경우에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받는 제도입니다.
상법의 종류에 관계없이 상시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모든 사업장.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별 특성을 고려하여 4인이하 농-임업, 어업, 수렵업이나 소액건설공사, 가사서비스업 등은 적용에서 제외된다.
지 원 금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12조에 의해 과정금액에 수료인원을 곱하여 얻은 금액의 100분의 80 (우선지원대상기업은 100분의 120, 훈련개시일 피보험자수가 1,000인 이상인 기업은 100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
사업주가 재직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위탁훈련을 실시한 경우 사업주가 수탁훈련기관에 지급한 훈련비용을 초과할 수 없다.
지원한도 : 우선지원대상기업 = 직업능력+고용안정사업 납입보험료의 240%
대규모기업 = 직업능력+고용안정사업 납입보험료의 100%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42조)

고용보험에 의한 교육비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그 사업장이 반드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져 있어야만 합니다.
EnK교육컨설팅(주)에서는 사업주가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훈련을 실시한 경우 소요비용의 일부 또는 전액을 정부에서 직업능력개발에 의한 훈련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교육을 주관하는 부서의 승인 후, 교육비를 납부하고 교육수료 후 교육비 영수증과 수료증을 첨부하여 노동부에 신청하면 환급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절차는 회사에 따라 다르며 각 회사에 맞게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주는 발급된 해당과정의 교육수료증과 영수증(세금계산서)과 함께 훈련비용 지원신청서(지방노동사무소 비치양식)를 제출하면 훈련비용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지방 노동사무소 관리과에 문의하거나 노동부 홈페이지(www.work.go.kr)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환급금액은 회사가 납부한 고용보험료 금액 내에서 환급이 가능합니다.

훈련비 지원 신청서 다운로드 : 
①소득세법 제 163조의 규정에 의한 계산서 사본 등 훈련비용에 관한 증빙서류
②직업능력개발 훈련수료자명부
③임금대장사본(훈련수당을 지급 받고자 하는 경우)근로자 직업능력 개발법에 의하여 노동부로부터 지정받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에 대해서는 집행된 훈련비용의 일부를 국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개인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